티스토리에서 정의한 "스토리 크리에이터"는 티스토리와 브런치스토리에서 뚜렷한 주제를 가지고 우수한 창작 활동을 펼치는 창작자라고 한다.
먼저 전문성이라는 평가 항목이 존재한다고 한다. 한 가지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지를 판단한다고 한다. 구체적으로는 전문성을 브런치스토리의 키워드, 티스토리의 홈주제 선택 발행 글을 기준으로 확인하기 때문에 글 발행 시 키워드와 홈주제 선택을 꼼꼼히 해달라고 한다.
두 번째로는 영향력이라는 평가 항목이 존재한다고 한다. 구독자 수를 늘리라고 나와있지만 "영향력"이라는 단어가 너무 포괄적이라서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해야하는 지는 잘 모르겠다.
세 번째로는 활동성이라는 평가 항목이 존재한다고 한다. 꾸준히, 규칙적으로 콘텐츠를 올리면 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는 공신력이라는 평가 항목이 존재한다고 한다. 다양한 활동을 인증하고, 프로필을 꾸며보라고 한다.
위와 같은 기준으로 스토리 크리에이터를 선정한다고 나와있는데, 평가를 받기 위한 방법은 찾지 못하였다.
스토리 크리에이터의 혜택
스토리 크리에이터 배지가 프로필에 노출된다고 합니다. 이는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어떤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서, 사용자들에게 좀 더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를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카카오 주요 채널에 소개될 기회가 많아진다고 합니다. 당연하게도 방문자 수가 늘어날 것이며 창작자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칠 것 같습니다.
가장 알고 싶었던 응원하기 기능을 통해 창작 활동으로 수익을 얻고 독자와 특별하게 소통할 수 있다고 합니다.